본문 바로가기

2022년 청년정책 DIY프로젝트, 청년이 말하는대로 : 청년정책 공작소 안내 _ 4회차 지역청년 편

2022-11-03

loading

안녕하세요,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입니다.

지난 1~3회차 청년정책공작소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1회차 <청년의 자산형성>, 2회차 <1인가구 청년>, 3회차 <청년의 정책참여>에 이어

오는 11월 10일(목)에는 청년정책공작소 4회차 <지역 청년> 편이 개최됩니다.

 

이번 4회차 청년정책공작소는 “지역이 아닌 대한민국에 사는 청년들”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연사들을 모셔서 지역청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함께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입니다.

 

1부는 최근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로컬크리에이터 연사 분들을 모셔서 

다양한 경험과 사례중심의 강의를 들어보고 청중과 함께 질의응답을 갖게 되며,

 

2부에서는 수도권과 지역 간 격차완화라는 오래된 이야기가 아닌, 

지역을 새롭게 바꾸는 로컬크리에이터가 만들어 낸 지역 변화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로컬크리에이터란?

지역(local)과 콘텐츠제작자(creator)의 합성어로 지역 문화?관광 및 자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모델을 접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만들어내는 창업가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 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행사(전체일정)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답례품(배달어플 기프티콘)이 지급될 예정이며,

사전신청 외에도 현장에서 출석등록 후 참여 가능합니다. *사전신청 권장

 

 

[행사일시]

2022년 11월 10일(목) 16:00 ~ 18:00

 

[행사장소]

충남대학교 공과대학1호관 취봉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99(궁동)

 

[참여대상]

지역, 그리고 지역청년문제에 관심있는 만 19-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대전·세종·충남 소재 거주 청년, 그리고 충남대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여방법]

아래 신청폼(Form)에 개인정보 입력 후 사전신청  *당일 현장에서 방문 및 등록도 가능합니다.

 ☞ [신청하기]

 ☞ 행사(전체일정)에 참석하신 분들께, 배달어플 기프티콘 5만원 권을 드립니다.

 

[주최기관]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

 

[기타사항]

※행사장 규모,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여인원에 제약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에 확진되었거나, 증상이 있거나, 마스크를 미착용한 경우 참석하실 수 없습니다.

 

실제 청년의 삶 속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함께 숙의하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2년 청년정책 DIY프로젝트, 청년이 말하는대로 홍보 포스터 

목록